스타벅스 히비스커스티 디카페인 임산부 먹어도 되나?

스타벅스에 가면 임산부들은 고민합니다. 카페인이 아이에게 좋지 않다는 얘기를 들어서 계산까지 꼼꼼히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커피는 임신 후기가 되면서 더 드시지 않는 분들도 많고 스타벅스 커피 톨사이즈 아메리카노 기준 1잔 반까지 괜찮다는 의사의 말을 들은 적이 있어서 적게 마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도 아예 먹지않기 보다는 기존보다 조금 양을 줄여 마시거나 빈도를 줄여 가끔 마시는 정도로 하고있습니다. 아예 그런 고민을 없애기 위해 스타벅스 디카페인 메뉴들은 메뉴판에 별도로 표기되어있기도 합니다. 이번에 스타벅스에 갔을 때에는 히비스커스티 디카페인 메뉴를 마셔보았습니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이 있어서 아이스 히비스커스티로 변경하여 마셨습니다. 실제로 추출에 5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상큼한 향과 비주얼이 참 예쁘게 느껴졌습니다.



스타벅스 히비스커스티
영양정보


모든것이 0입니다. 아주 깔끔하게 떨어집니다. 카페인이 없어서 지인이 임신했을 때 즐겨마셨기에 저도 믿고서 주문하였습니다. 또 임신 중기로 들어서서 임당검사 후 당성분이 높은 음료를 줄여야겠다는 생각을 더 많이하게되서 괜찮다고 느꼈습니다.

스타벅스 히비스커스티
임산부가 먹어도 되나?

하지만 히비스커스티 임산부 먹어도 될 지에 대해서는 의문입니다. 과량섭취 시 자궁수축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고 하기 때문입니다. 다만 이렇게 한 잔을 마시는 것으로는 개인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큰 일이 나는 것은 아닐 것이라 생각합니다. 다만 임산부로서 자궁수축을 일으킬지도 모른다는 히비스커스티 다음에 또 사먹기는 조금 찝찝한 마음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개개인마다 민감성도 다 다를테니 유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디카페인 메뉴 중 뭘 마실까 고민하는 임산부분들에게 히비스커스티는 그리 추천할 수 있는 메뉴가 아니였습니다. 이미 드시고 계신 분들이라면 한 잔쯤은 괜찮으리라 마음 편하게 생각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무슨 음식을 먹기 전에는 음식이름과 임산부를 검색해보고 아이를 위해 몸을 늘 조심하는 임산부 여러분들에게 오늘도 기운내라는 이야기를 전하면서 스타벅스 히비스커스티 디카페인 메뉴지만 과량 복용 시 자궁수축 등의 우려가 있으므로 임산부는 유의하자는 이야기로 이만 마치겠습니다.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은 공감버튼을 눌러주시면 글을 작성하는데 큰 응원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