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디 도산점 플레이트디에서 딸기딸기케이크 먹기


플디 도산점에 대해 처음 알게된 것은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생일케이크로 본 적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브이앱에서 이 딸기딸기케이크를 들고서 진행하는 것을 보고 참 맛있어보인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곳을 직접 다녀와봤습니다.


맛있는 디저트를 먹으러 가는 것은 정말 행복한 취미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친구와 함께라면 더 그렇게 느껴지는데요. 아무래도 요즘 시국에는 어려운 일이지만 그래도 주말 오전에 사람이 없는 시간에 플디 플레이트디 도산점에 다녀왔습니다. 이런 곳에 카페가 있을까 싶은 위치에 있어서 조금 놀라기도 하였지만 여긴 압구정 게다가 도산공원 바로 옆이니까 수긍했습니다. 아무래도 1~2층에 자리하기에는 엄청난 임대료가 있지 않을까 싶었기때문입니다. 주문하고 받아 본 진동벨에 판매하는 디저트들의 이미지 스티커가 가득합니다. 참 귀여웠습니다. 그중에 제일은 아마 시그니처메뉴급인 딸기딸기케이크 아닐까 싶습니다.


플디 도산점은 깔끔한 인테리어를 자랑했습니다. 저녁에는 식사도 함께 판매한다고 들어서 그런지 뒤에 와인이 진열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테인리스가 들어간 의자들도 아주 세련되어보입니다. 다만 오래 앉아있기에는 불편하지 않을까하는 마음도 들었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그 모던미드센추리가 바로 이런 것이 아닐까 싶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사진은 촬영하지 못했지만 화장실도 내부에 있었는데 정말 깔끔하고 모던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심지어 손을 씻는 물비누도 이솝이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이런 것들이 모여 그 음식점에 대한 큰 차이를 만드는 것 아닐까요)


이날 무려 3곳의 카페에서 디저트를 먹는 일정으로 간단하게 피콜로를 마셨습니다. 라떼아트 작지만 알차게 신경써주셨습니다. 귀여운 사이즈의 음료와 함께 딸기딸기케이크를 주문하였고 주문 후 금방 메뉴가 준비되었습니다. 볕이 좋아서 자연광으로 사진을 촬영하니 한결 먹음직스럽게 담겼습니다. 딸기의 단면으로 케이크를 꾸몄는데 흔하게 볼 수 있는 형태가 아니어서 그런지 더 예쁘게 보였습니다.


함께 간 친구도 같이 피콜로를 마셨는데요. 에스프레소샷 음료라고 생각하시면되고 진한 라떼라고 보시면 됩니다. 유당불내증이 있어서 평소 라떼를 즐겨마시지는 않는데 이렇게 진하게 적은 양만 마시니 딱 좋았습니다. 다른 에이드류들도 예쁘고 또 유명한 것으로 알려진 플디 도산점에서 다른 메뉴들도 맛보면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다음에 다시 간다면 알록달록한 에이드류를 마시고 싶습니다.

딱 사진을 찍으면서도 들었던 느낌은 이 곳은 인스타그래머에게 사랑을 받기 좋겠구나하는 인상이었습니다. 어디를 촬영해도 멋스러운 비주얼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항공샷도 잊지말아야겠습니다. 직사각형의 딸기케이크 한창 딸기철일때 방문했어서 그런지 정말 먹음직스러운 모습이었습니다. 직사각형의 케이크로 양도 적지 않다고 느껴졌습니다. 케이크의 주변에 슈가파우더를 마치 눈처럼 뿌려놓아 참 예뻤습니다.

상단에 딸기 한 개가 통으로 들어가서 또 한 입 먹으니 참 좋았습니다. 단면을 활용해서 딸기의 식감을 많이 느낄 수는 없었지만 또 한 개 크게 먹었을 때 그 맛이 있으니 말입니다.


플디 도산점 딸기딸기케이크의 맛은 과연 어땠을까요. 당연히 맛있었습니다. 그냥 생크림처럼 보였는데 바닐라 맛이 진하게 나면서 커스터드 크림인지 뭔가 섞인 느낌이 났습니다. 단순한 생크림 케이크는 아니었습니다. 뭔가 더 고소한 맛이 났습니다. 약간 달다고 느껴질 정도의 기분 좋은 단맛이었습니다. 딸기 자체도 그 당시의 제철로 달달해서 더 그렇게 느껴진 부분도 있을 수 있습니다.

케이크 먹고 커피도 마시고 달달한 디저트 타임을 제대로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제이홉 생일케이크 정말 맛있었습니다. 플디 도산점 다른 케이크도 더욱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참 인상적이었던 것은 플디의 푸드쇼케이스에 딸기가 박스로 가득했다는 점이었습니다. 아무래도 판매량이 따라와 주고 회전이 잘 되다 보면 싱싱한 재료로 만든 케이크를 먹을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장사가 잘 되다 보면 회전이 빨라 더 좋겠죠? 소비자 입장에서도 이런 가게들이 더 좋다고 느껴집니다.


플디 도산점에서 딸기딸기케이크 먹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냈던 날의 기록입니다. 최근에는 잘 돌아다닐 수 없다 보니 예전의 추억을 되살려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조금 더 나은 시간이 찾아와 또다시 방문하여 더 맛있는 케이크를 먹을 수 있기를 바라겠습니다.


플레이트 디 플디 도산점

주소: 서울 강남구 압구정로 42길 24-5 로비스 빌딩 4층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