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코크 에그타르트 마몰로 이마트 디저트 먹어봤어요

 

이마트 피코크는 장을 좀 보는 사람들에게 처음에는 충격적인 브랜드였으리라 생각합니다. PB상품이라고 하기에는 고급스러운 패키지와 포지셔닝으로 그리고 무엇보다도 다양한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들을 제안하여 정말 놀랍다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마트에서 만나던 퀄리티가 맞는가에 대해서 놀라움을 느꼈고 이것저것 신상품이 나오면 한 번씩 사먹어보곤 하였습니다. 특히 디저트라인에서 마음에 드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이번에 피코크 에그타르트 마몰로를 구매해보았습니다. 간편하게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먹을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피코크 에그타르트 마몰로 이마트에서는 소용량 6개입으로 판매하고 트레이더스에서는 대용량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트레이더스에 장을 보러 갔다가 본 마몰로 크기가 엄청 큽니다. 적당히 맛을 보고 사야하기에 6개입으로 잘 구매하였습니다. 원산지는 포르투갈입니다. 포르투갈 스타일 에그타르트는 페스추리 느낌이 나서 바사삭한 느낌이 납니다. 타르트지를 사용하는 쿠키같은 느낌의 에그타르트보다 개인적으로 페스츄리를 더 선호합니다. 

 

에어프라이어가 삶의 질을 얼마나 바꿔놓았는지 다들 공감하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이마트 에그타르트 마몰로도 에어프라이어에 간단하게 10분만 조리하면 됩니다. 매우 뜨거우니 조리 후에 이동하실 때 특히 조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계란이 있다보니 더 뜨겁게 느껴졌습니다. 

 

이마트 에그타르트 마몰로
영양정보

이마트 에그타르트 마몰로의 영양정보입니다. 개당 칼로리를 따져보면 60G 144.5kcal입니다. 총 내용량에서 6개로 나눈것입니다. 한 개만 딱 먹는다면 칼로리는 괜찮은 편이긴 합니다.  당류도 개당 11.5g으로 나쁘지 않습니다. 단백질은 2.8g으로 생각보다 많지 않습니다. 탄수화물은 18.6g입니다. 탄수화물은 꽤 들어가있지만 당류도 디저트 치고는 나쁘지 않다고 느껴졌습니다만, 단백질 함량이 조금 아쉽습니다. 개인적으로 에그타르트니 단백질 함량이 높은 괜찮은 디저트일까 기대했기 때문일지도 모릅니다. 디저트 먹으면서 이런 영양성분을 따질바에야 그냥 안 먹는 것이 더 나을지도 모릅니다.

 

에그타르트 조리방법
에어프라이어나 전자렌지 이용

 

에어프라이어로 해동 없이 175도에서 10분간 가열하면됩니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하면 좀 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데 1분만 렌지에 돌리면 됩니다. 하지만 다소 뜨거울 수 있으니 유의하라는 안내문구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렌지업을 하고나면 계란 관련된 것들은 너무나 뜨거워서 먹을때 입천장을 다 까지게 하는 경우가 많으니 조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소중한 입천장을 지켜주시길 바랍니다. 실젤 저도 급히 먹다가 뜨거워서 다시 도로 뱉어냈습니다. 

 

이마트 에그타르트 마몰로 내부 포장 모습입니다. 6구가 들어있습니다. 

먹음직스러운 모습입니다. 집에서 간편하게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세상입니다. 개인 카페 등에서 최근에는 디저트를 배달시켜드시는 분들도 참 많은데, 카페에서 직접 만들어 배달하는 경우도 많지만 카페에서도 기성품을 활용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이런 대체품이 집에 있으면 보다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날로 치솟는 물가에 배달비까지 더하면 커피와 디저트 값으로도 한 번 배달 시 15000원은 지불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최소주문금액 다들 아시지않습니까. 잘 챙겨먹고 싶지만 가격이 좀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이런 상품들도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마트 에그타르트 마몰로
피코크 마몰로 후기 맛은 어떠할까요?

실제로 오븐에 구웠습니다. 저는 에어프라이어보다 오븐을 더 활용하는 사람입니다. 오븐이나 에어프라이기나 비슷비슷합니다. 오븐을 간편하게 사용하도록 에어프라이어가 만들어진 것이니까요. 노릇하게 구워놓고나니 더 먹음직스럽습니다. 

맛은 참 달달합니다. 페스추리를 사용해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합니다. 다만 시나몬가루가 꽤 들어가서 그런지 평소에 먹던 에그타르트와는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시나몬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 좋아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평소에 그 계란과 커스타드 느낌의 특유의 에그타르트 맛을 보셨던 분이라면 새롭게 느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에그타르트 앞에 시나몬을 붙여서 이 맛에 대해서 설명할 필요가 있을 정도로 그렇게 맛이 느껴집니다. 저는 맛있게 먹었습니다만 같이 사는 사람은 약간 불호라고 얘기하였습니다. 개인의 입맛에는 차이가 있으니까요. 집에서 가성비 좋은 디저트를 드시고 싶은 분들께는 추천합니다. 그럼 이만 이마트 에그타르트 피코크 마몰로 직접 사먹어본 후기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식탁 > 간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장인한과 손찹쌀약과 먹어봤습니다  (1) 2021.08.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