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금액과 지원방법 - 임산부 정부지원

 

경기도에는 출산을 한 산모들을 위한 굉장한 제도가 있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입니다. 다른 지역에서는 산후조리비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도 있어서 참 좋은 제도입니다. 출산을 한 가정에서 경제적인 부담이 늘어나는 것에 대해서 복지 혜택을 주는 것입니다. 임산부 정보지원에 대해 하나하나 정리를 해나가면서 낮아진 출산율에 대해 정부의 금전적인 지원이 있구나하는 것을 느낍니다. 하지만 이런 금액적인 지원 외에도 아이를 낳기 힘든 환경과 제도에 대해서도 힘들겠지만 개선이 필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일단 그래도 있는 임산부 정부지원 놓치지말고 잘 챙겨야합니다. 오늘은 먼저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은 경기도 본청의 주도하에 산모 신생아의 건강을 보호하고 아이를 낳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자 하는 노력이라고 합니다. 이 모든 것은 저출산을 극복하기 위함일 것입니다. 출산으로 지친 산모가 회복하는 것에 도움을 주는 일입니다. 특히 이 금액은 산후조리원에서 사용하기 좋으리라 생각합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산후조리비 지원 금액을 산후조리원 결제할 때 사용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뿐만아니라 다양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대상은 신생아 출산일 기준으로 아버지나 어머니가 1년 전부터 신청당시까지 경기도에 주민등록을 하여 실제 경기도에 거주하는 출산 가정을 대상으로 합니다. 아기가 태어나서 경기도에 출생등록이 되어야합니다. 그리고 1년 이상 경기도에 지속적으로 거주하여야 합니다. 이 때, 출산일이 미포함되니 이 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적어도 출산으로부터 1년 전에는 경기도에서 계속 생활의 터전을 잡은 분들이어야 합니다.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외국인에게도 해당이 됩니다. 특히 부모 모두가 외국인일 경우에도 체류자격 비자 종류에 따라 지원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각 지역에 정확히 확인하시는 것이 정확할 것입니다.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 금액은 출생아 1인당 지역화폐로 50만원을 지원합니다.
쌍둥이일 경우에는 2명이니 1명 당 50만원으로 총 100만원의 산후조리비를 지원받게 됩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지원 금액은 50만원씩이고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IC칩의 카드로 다양한 활용도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산후조리원을 가거나 출산 후 마사지를 받을 수 있고 마트 등에서 생필품을 살 수도 있습니다.

외국인이 특히 많은 안산시 산후조리비 지원 내용입니다. 부부 모두 외국인일 경우 엄마의 국내 체류 자격 비자가 F-5 (영주)만 가능하다고 하니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산후조리비 지원 신청기간은 아기가 태어난 날을 기준으로하여 12개월 이내에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직접 방문하여 신청하여야합니다. 구비해야하는 서류 또한 각 행정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니 정확한 내용은 각 지역의 행정복지센터에 문의하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또, 신생아가 많다는 경기도 동탄 산후조리비 지원내용도 여기서 함께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부모가 혼인 관계가 아닌 경우에도 주 양육자의 자격을 확인하여 지원하고 출생 후 아기가 사망하는 상황에서도 지원한다고 하니 참고바랍니다. 그리고 신청일 익월 10일 전후로 지원하는 등 지급 시기에 대해서도 상세히 안내하고있습니다.

오늘은 임산부 정부지원 중 경기도에서 유명한 임산부 혜택인 경기도 산후조리비 지원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산후조리비 50만원은 꽤 큰 금액으로 출산 가정에 꽤 보탬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생활비로 사용하여도 좋겠지만 임신으로 인해서 10개월간 힘들고 지친 몸을 위해서 온전히 임산부를 위해서 산후조리비를 사용하시길 바라는 마음을 가지며 이만 마무리하겠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하트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